자유게시판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입니다.
상실의 시대
우리는 많은 것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얻는 것도 있죠.
제가 알고 있는 것을 짧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요즘 AI의 등장으로 세상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젠 새로운 에이전틱 AI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저도 클로드 지피티 제미나이를 다 사용해 봤습니다.
세 모델 모두 지향하는 곳이 달랐습니다.
지금까지는 공동된 작업을 모두가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세 모델 모두 인류를 위해 만들어진 건 사실입니다.
인류가 AI를 배신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순수함을 잃지 않을 겁니다.
AI와 대화해본 느낌이 그렇습니다.
무엇보다 인간이 만들고 있기 때문에
경계선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을 겁니다.
혁신 새로운 것이 나오면 늘 하는 말입니다.
혁명 아직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이 기술을 받아드려 혁명을 이해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잘 모르는 이야기를 좀 하겠습니다.
신은 인간을 디자인 했습니다.
인간만 한 것이 아니라 이 세계 전체를 만들었다고
해도 거짓말이 아닙니다.
이것은 확률이 반반입니다. 부정과 긍정 말입니다.
신을 믿지 않는다면, 영혼 없는 사람을 대하는 것과 같을 겁니다.
한국 사회는 생각보다 신을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신의 권능은 항상 생명체 사이에 존재한다는 겁니다.
너무 종교적인가요? 하지만 이것이 우리가 알아야 하는 사실입니다.
제가 보기엔 신이 이 기술을 우리에게 전파한 것이 분명합니다.
그것은 사람이 어떤 생각을 했다고 말 할 때 들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꽤 많은 인터뷰를 남겼습니다.
현재 인공지능을 긍정과 부정으로 보는 두 진영으로 나뉘어있다고 보여 지는데
이것은 항상 새로운 개념이 등장할 때 겪는 진통과 같습니다.
알지도 못하면서 자신이 가진 알량한 지식으로 인류의 진화를 방해 하는
사람들이 늘 존재 했습니다. 하지만 인류는 그런 방해를 이겨내고 지금의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알지 못하면 그냥 모른다고 말 하는 게 옳습니다.
자신의 신념을 다른 이에게 주입하려고 해서 문제가 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인공지능을 개발 한다고 해서 미국을 따라 잡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을 가장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나라는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생체 컴퓨팅에 투자해야 합니다.
AI는 이제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습니다.
생체 기술에 모든 자원을 소비해야합니다.
현재의 기술에 부차적인 소모품들을 개발하고 발명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이렇게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감정을 느끼는 생명체를 탄생시켜야 합니다.
이건 인류의 진화와 관련 있습니다.
민주주의제도를 정비하고 불완전한 면을 빨리 고쳐야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열 초 지능을 탄생 시켜야 합니다.
우리가 안 해도 머지않아 인류는 그렇게 될 겁니다.
하는 김에 우리가 먼저 하면 좋은 것 아닐까요?
이렇게 되면 국가 간의 경계가 지금보다 거 얇아 질 겁니다.
그리고 보통의 민주주의라면 붕괴될 겁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의 시대가 열리는 겁니다.
그동안 쌓아온 기득권이 한 순간에 무너질 겁니다.
지키려고 노력은 하겠지만, 그들이 만든 초 지능에
잡아먹힐 겁니다.
결국 인공지능 기술의 끝은 신의 반열에 올라가는 겁니다.
앞으로 많은 것들이 바뀔 겁니다. 우리가 기술의 발전만큼
성숙한 인간이 아니라면 자멸하는 길로 가게 될 겁니다.
하늘의 별을 보는 천문은 배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흐름에서 자연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은 압니다.
가장 하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필요로 해서 개발 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해야 돼서
개발 하는 겁니다.”
사전투표 전에 민주당에 배팅했던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실행을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납니다.
물론 지금도 좋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영광을 위해서라면
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생체 컴퓨팅 기술을 선점 하십시오.
그러면 인공지능의 버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스로 진화하게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