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게시판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만 잡드리하는 강원도당 집행부

작성자 : 이수진 작성일 : 2026-05-05 조회수 : 259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첨부파일 첨부파일 :

저는 원주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얼마전 원주시 류인출 도의원이 음주 운전으로 인하여

민주당을 탈장하고 강원도의회로부터 출석정지 30일 징계를 받고 

6.3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던 안 좋은 일이 있었습니다.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도덕성과 준법 의식이 주요 검증 요소가 되는 만큼

의정활동을 열심히 했던 류인출 도의원에 대한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언론을 떠들석하게 했던 국민의힘 소속 김용래 강원도의원의

음주 치상 사건에 대해서는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이 너무나도 관대한 반응을 보여서

도대체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집행부는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인지 궁금합니다.

 

문제가 된 국민의힘 김용래 도의원은 2023년 4월 음주 운전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고

벌금 400만원을 부과 받았지만 도의회에 이 사실을 은폐하고 알리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후보등록 과정에서 이 사실이 드러나면서 도덕성과 준법 의식에 심각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이런 상황에 이철규 국민의힘 곤천관리위원장은 "이재명 대통령도 음주운전 전과가 있다"는 망말로

자당 의원인 김용래의원을 감싸는 발언을 하였으며, 선거가 끝난 6월 9일에 강원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하는 것으로 자당 의원을 끝까지 지킬려고 시도했습니다.

 

김용래 도의원은 2026년 1월에 권성동 무죄기원 입당원서 128장을 자당에 제출하여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시민들의 간절함에 칼로 난도질을 하였으며

자신의 음주 사고를 은폐하고 징계를 회피하면서

2025년 강원도의회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고

이번 6.3 지방선거에 강릉시 도의원으로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이런 사람을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왜 가만히 두고 있습니까?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집행부 여러분.

많은 언론에서 국민의힘 김용래 도의원의 음주 운전 치상 사건을 보도하는데

어찌하여 여러분들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까?

 

최소한 강원도당에서 입장문이라도 내야 하는것 아닌가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잘못에는 칼같은 도덕성과 법적용으로 징계를 하면서

국민의힘 김용래 도의원의 잘못에는 벙어리가 되셨나요?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을 욕 보이면서 까지 자당의원을 감싸고 있습니다.

 

우리 더불어민주당도 강릉에서 처음으로 강릉시장도 당선시켜보고

강원도의회 다수당도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국민의힘이 우리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물어뜯고 생채기를 낼때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집행부 여러분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겁니까?

 

입장문이라도 내서 음주 사고로 사람을 다치게 한 

국민의힘 김용래의 출마 포기를 얻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제 선거가 시작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강원도 18개시군에서 다수당이 되고

강원도의회 다수당과 단체장 당선을 위하여

강원도당이 전사가 되어 싸워줬으면 합니다.

 

강원도당의 강력한 조치와 대응을 기다립니다.